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국민연금 내야 하나, 말아야 하나?
국민연금 제도개선 논쟁이 핫 이슈다. 정부는 재정계산 자료에 따른 연금제도 개선을 위한 공청회다, 국민대토론회다,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 국민연금 개혁에 관한 기사가 심심치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심장질환의 증상에 대하여

“심장질환”은 어떤 증상이 나타나도 쉽사리 알아채기 힘든 무서운 질환이다.
심장질환은 대부분의 증상이 심각하지 않아 다른 질환의 증상과 착각하기도 한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이 가볍게 넘겨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볍게 넘겨버리는 순간 갑작스럽게 치명적인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가슴 두근거림 원인>
·심장이 원인인 경우(부정맥, 심장판막진활, 비후성 심근증)
·심장외 질환이 원인인 경우(갑상선 기능 항진증, 저혈당증, 불안 등 정시적 문제, 갈색세포종, 고열, 약물)
자칫 신경쓰지 못하고 지나칠 수 있는 심장질환 증상들, 지금부터 알아보자.
1. 심장마비의 전조로는 메스꺼움과 구토감을 느낀다.
그렇기 때문에 체한 것으로 생각하고 엉뚱한 조치를 취하므로, 이유 없이 속이 안 좋을 경우 주의하셔야 한다. 또한 심부전으로 인한 복부 팽만감이 식욕을 잃게 만든다.
2. 심장은 운동이나 정신적 체험에 의해 불규칙적으로 뛰기도 한다.
하지만 그렇지 않을 때의 어지러움, 호흡 곤란 등이 동반된 불규칙적인 박동은 심장마비, 심부전, 부정맥 등의 적신호일 수 있다.
3. 피로감 또한 너무나도 지나치기 쉬운 증상이다.
하루 전, 몇 시간 전, 혹은 몇 주일 전에도 생길 수 있다. 너무 자주 피로감을 느끼는 것은 일종의 심장 결함의 신호일 수 있다.
4. 현대인에게 흔하다면 흔하다고 할 수 있는 질병 중 하나인 두통 그러나 두통, 어지럼증이 심장마비의 전조 증상일 수 있다.
이런 증상의 유형은 의식 상실, 부정맥과 같은 심장 이상으로 이어질 수 있음을 알아야 한다.
5. 식은 땀
아무것도 하지 않고 쉬고 있을 때에 식은땀이 난다면 심장마비의 전조일 수 있다.
이 증상은 보통 심장마비 직전에 나타나기도 한다.
지금까지 알아본 심장질환의 증상들, 생각보다 너무 일반적으로 나타나는 증상들이다.
그렇지만 심장질환은 충분히 그 증상들을 인지하면 예방할 수 있다.
심장 문제는 영양생활의 부족, 좌식 생활습관, 환경오염 그리고 특히 흡연 또는 간접흡연에 의해 발생하기 때문이다.
만일 위의 증상 중 해당되는 증상이 있다면 주저하지 마시고 반드시 병원을 찾아 심장전문의와 상담하시기 바란다.

삼천포서울병원 부원장 심장내과전담의 배동운

2018년 10월 18일 10시 56분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