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당뇨와 혈압, 신장까지도 위협!
사람의 신장은 강낭콩 모양의 주먹만한 크기로 횡격막 아래쪽에 있으며, 혈액 속의 노폐물을 걸러내어 소변으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한다. 또 혈액의 산도를 조절해 신체를 약알칼리성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농어업인 연금보험료 지원금 늘어난다

정부는 1995년부터 농어업인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농어업인에게 국민연금 보험료의 일부를 지원해 왔으며, 농림축산식품부에서는 2019년부터 보험료 지원금액을 6.6% 인상된 월 최대 43,650원으로 발표하였다.
사천시와 남해군에 거주하는 분들 중 농어업인 국고지원을 받았던 1만명의 연금수급자가 매월 21억5천만원의 연금을 수급하고 있고, 연금보험료를 납부하고 있는 가입자 중 4천여 명이 국고지원금 인상으로 보험료 부담이 다소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일부 가입자는 본인이 부담하는 월 보험료를 지원되는 금액보다 적게 신고하여 인상의 혜택을 받을 수 없는 경우도 있으므로, 2019년도 지원금액보다 적게 보험료를 납부하시는 분은 하루빨리 인상된 지원금을 받을 수 있도록 국민연금공단에 신청하여 납부 보험료를 상향하는 것이 유리하다.
아울러, 현재 농어업에 종사하면서 국민연금에 가입이 되지 않은 전업주부의 경우 국민연금에 가입할 경우 연금보험료 국고지원을 받을 수 있음에도 가입을 미루어 혜택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있어, 이러한 분들도 국민연금에 가입하여 노후소득 보장의 기초를 다질 필요가 있다.
이 외에도 국민연금공단에서는 국민의 노후소득보장을 위하여 저소득 근로자 보험료 지원제도, 출산크레딧, 실업크레딧 등 여러가지 지원제도에 대해 개별안내, 홍보 등의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중으로, 이러한 지원제도의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궁금한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공단에 문의하시기를 바란다.
어려움 속에서도 꾸준한 연금보험료 납부가 향후 노년기의 행복에 작은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국민연금공단 사천남해지사장 이상선

2019년 01월 31일 11시 20분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