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옛 추억을 회상하며... 〈지천명에 쓰다〉
제1편 제9장 고등학교 1학년이던 그해 겨울방학 기간에는 많이 떨어진 학업성적을 올려 보려고 책을 붙들고 있어도 집중이 되질 않아 바닷가를 자주 찾곤 했던 기억이 난다. 사춘기가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국민연금공단 청렴 경영을 선도하다

우리 사회 특히 공직사회에서 오랜기간 가장 많이 회자되는 단어는 ‘청렴’일 것이다.
조선시대에는 이상적인 관료상으로 청렴하고 강직한 신하에게 청백리라는 칭호를 내렸다. 청백리는 직역하면 맑고 깨끗한 벼슬아치를 의미한다.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청렴은 개인에게나 조직 더 나아가 사회전체가 지향해야 하는 큰 가치가 아닌가 싶다.
특히 공직자에게는 일반인보다 더 높은 수준의 청렴도가 요구되고 있다.
이러한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국민연금공단은 지난해 연금 및 복지 부정수급 예방을 위한 내부통제 강화, 채용과정의 투명성 강화를 위한 규범 강화 및 기금운용직의 미공개정보 이용 등 사적이익 방지를 위한 규범 정비, 민간부문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공공기관 협업 청렴누리문화제 운영과 청렴영상 제작하여 전파하는 등 청렴한 조직을 만들고자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였다.
이에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 7년 연속 2등급을 획득하는 성과도 이루었다.
아울러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국민연금 지속가능성 제고와 노후 소득보장 강화를 위한 연금개혁이 논의 중으로 국민에게 사랑받는 국민연금제도, 기금운용 및 기관운영이 필요한 시기라는 인식하에 국민 신뢰를 높이기 위한 제도 개선과 함께 최우수 청렴기관으로의 자리매김, 기금운용의 투명성 제고를 위한 정보공개 확대와 이해충돌 리스크 예방 및 재발방지를 위해 상시 모니터링과 수시 점검활동 강화, 적극행정 실천 및 국민불편을 초래하는 소극행정 예방으로 국민권익보호 등을 위한 다양한 청렴 과제를 발굴하여 중점 추진해 나갈 것이다
앞으로도 공단은 전 국민의 행복한 노후를 책임지는 기관으로써 청렴도 최우수 기관 및 모든 임직원이 자랑스러운 청렴인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국민연금공단 사천남해지사장 최삼옥

2024년 05월 16일 10시 09분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