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 보건소 음주폐해예방의 달 캠페인

  사천시보건소는 11월 ‘음주폐해예방의 달’을 맞아 시민을 대상으로 ‘함께하는 공공장소 술은 입장금지입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음주폐해예방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수능시험을 친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비롯해 연말 술자리가 많은 대학생과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방문교육 및 가두캠페인을 벌이며, 음주폐해의 심각성을 홍보하고 음주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기 위함이다.
시 보건소는 지난 19일 사천여자고등학교와 경남자영고등학교를 시작으로 20일 삼천포여고와 26일 곤양고등학교 등을 잇따라 방문해 음주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지식을 전달하고, 올바른 음주문화에 대해 강의했다.
또 이달 한 달 간 관내 유동인구가 많은 도심지를 중심으로 ‘함께하는 공공장소 술은 입장금지입니다’라는 현수막을 게시하고, 음주폐해예방 가두 캠페인을 실시한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이달 한달 간 음주로 인한 사고 및 질병 등 폐해의 심각성을 집중 홍보하고, 음주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지식을 제공함으로써 음주폐해 예방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올바른 음주문화를 익히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2013년 11월 28일 10시 58분 / 사회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