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전국여중·고 농구 사천대회 ‘삼천포 여고’ 고등부 우승

  2014년 WKBL총재배 춘계 전국여중·고농구대회가 농구의 고장 사천시에서 지난 14일부터 21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삼천포체육관과 삼천포학생 체육관에서 열렸다. 한국중고농구연맹 주최로 열린 이번 전국대회에는 여고부 20개팀, 여중부 21개팀으로 총 41개팀이 참가하는 역대 최대규모로 뜨거운 열전을 펼쳤다.
여고부에서는 농구의 본고장답게 삼천포여고가 우승을, 청주여고가 준우승을 하였으며, 여중부에서는 동주여중이 우승을, 청솔중이 준우승을 차지하면서 8일간의 대장정을 화려하게 마무리 하였다.
또한 이번 대회 개인에게 주어지는 최우수 선수상에는 고등부 박지운 선수(삼천포여고), 중등부에는 이경은 선수(동주여중)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사천시 관계자는 “이번 전국 대회가 관광도시 사천 홍보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었다.”며, “앞으로 계속해서 전국대회 유치에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고 말했다.

취재 : 이동호 편집이사
4000news@naver.com

2014년 01월 23일 11시 02분 / 스포츠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