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용현초등학교 리코더앙상블 캠프 성황리에 열려

  용현초등학교(교장 강대백)에서는 지난달 20일부터 28일까지 용현리코더앙상블 캠프를 열었다.
7일 동안 열린 이 캠프에는 동아리 학생 47명이 표민재 선생님의 지도로 추운 날씨와 방학인데도 불구하고 즐겁게 참여하고 있다.
용현리코더앙상블은 2013년 4월에 만들어 급속도로 성장하여 제15회 경남 초등학생 리코더중주 페스티벌에서 동상을, 사천교육지원청이 주최한 2013. 초등학교 합주 경연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으며 그 실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이 캠프를 통해 47명의 학생들이 자신의 리코더 솜씨를 더욱 향상시키고 서로의 소리를 느끼며 아름다운 하모니를 이루어 2014학년도에는 그 성과가 더욱 기대된다.
캠프에 참여한 김수정(5학년)학생은 “리코더를 하고부터 학교 오는 것이 더 즐거워요. 제가 연주를 하면서도 제 자신이 자랑스럽고 친구들과도 사이가 더 좋아진 것 같아요” 하며 기쁨을 전했다.

2014년 02월 06일 11시 13분 / 교육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