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정신건강증진센터 사회재활프로그램 운영

  사천시는 지역 내 정신장애인들의 독립적인 생활 및 사회복귀 도모를 돕기 위한 주간 사회재활 프로그램을 6일부터 주 2회(화·목요일)실시한다.
사천시보건소 정신건강증진센터에서는 관내 만성 정신 질환자 20여명을 대상으로 정신질환의 만성적 경과에 따른 정신적, 심리적, 사회적 기능의 손상을 최소화하고 독립적인 사회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일상생활훈련 및 사회기술훈련을 비롯해 미술심리·독서요법·음악치료 등 정서관리프로그램과 약물증상 교육프로그램, 마음을 치유하는 상담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연말에는 매년 회원들이 직접 만든 재활작품으로 전시회를 열어 지역 주민들과 의미 있는 시간을 가지며 정신질환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에도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사천시 보건소 관계자는 “정신 건강은 개인을 넘어 사회전체의 문제로, 전문적인 정신건강서비스를 통해 건강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며, 중증정신질환자 및 가족의 건강파수꾼이 되겠다.”고 말했다.

2014년 03월 06일 11시 28분 / 사회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