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남초등학교 꿈나르미 보안관 발대식 가져

  지난 14일(월) 사남초등학교(교장 박종실)는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 만들기” 운동의 일환으로 2014. 꿈나르미 보안관 발대식을 가졌다.
‘꿈나르미 보안관’은 컵스카우트대원 83명, 해양소년단대원 81명과 교사 13명으로 구성되었으며, 학생과 교사 중심의 예방활동을 통해 학교 폭력 요인을 조기에 차단한다는데 그 목적이 있다.
꿈나르미 보안관들은 선서문 낭독을 통해 학교폭력 없는 건전한 학교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가 되도록 학교폭력 근절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박종실 교장은 “이번 꿈나르미 보안관 활동을 통하여 학생들은 자신의 일상생활을 안전하게 보호받고 있다는 안도감을 가질 수 있을 것이며 학부모 또한 자녀의 안전에 대한 우려를 조금이나마 덜 수 있게 될 것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원지현(6학년) 학생은 “학교폭력을 스스로 지켜내려는 의욕이 생겼으며 1년 동안 친구들과 후배들을 위해 열심히 활동하고 싶다.”고 하였다.

2014년 04월 17일 12시 31분 / 교육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