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군일자리센터 2015년도 간담회 가져 』 (재)경남테크노파크 경상남도일자리종합센터는 지난 5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2015 시ㆍ군일자리센터 실무담당자 및 직업상담사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간담회 주최는 (재)경남테크노파크, 주관은 경상남도, 후원은 창원고용센터, 경상남도교육청으로, 경상남도 18개시군일자리센터 실무담당자 및 직업상담사, 유관기관 관계자 등 약 50명이 참석하였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수요자 맞춤형 일자리지원의 중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도와 시군일자리센터의 효율적인 운영방안을 논의하였으며, 시군일자리센터의 지역적인 특성에 따른 구인.구직자 미스매칭현황과 취업지원 시스템의 기능개선 등 반복되는 미스매칭 해소방안 마련에 있어 시군 현장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간담회에 참석한 창원고용센터 최호정주무관은 구인.구직 취업알선시 현장실무에 필요한 워크넷활용 및 변경지침 등을 안내 해 주었고, 경상남도교육청 송기호장학사는 도내 특성화고 학생 및 졸업자들의 시군일자리센터 취업매칭 협력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향후, 경상남도 일자리종합센터는 도내 일자리지원센터 HUB센터로서의 기능과 역할 수행을 위하여 시군일자리센터 상담사들의 역량제고를 위한 정기적인 직무역량교육을 실시하고, ‘찾아가는일자리센터’운영으로 원거리 구직자 불편을 해소하기위한 현장중심의 일자리센터의 역할을 수행하고자 한다. 2015년 03월 12일 11시 03분 / 경제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