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삼천포초등학교 여자농구부 경남대표 선발

  삼천포초등학교(교장 유규연) 농구부는 제44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출전을 위한 경남 농구대표 선발 1,2차 평가전(3월14일, 3월21일)에서 각각 우승 하여 4회 연속 전국소년체육대회에 참가할 수 있게 되었다.
통영충무체육관에서 창원 산호초등학교를 상대로 실시한 1차 평가전에서 68대 25로 이겼고, 통영중학교체육관에서 열린 2차 평가전에서는 40대 28로 이겨 2연승을 거두며 제44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여자농구부 경남대표로 선발되었다.
삼천포초등학교 농구부 감독을 맡고 있는 정윤하 선생은 “체계적인 훈련 시스템과 학교의 지원, 그리고 선수들 스스로 기량향상을 위한 노력과 열정”으로 얻은 우승이라며 농구부 학생들과 그 기쁨을 나누었다. 또한 이번 대회에 함께 참석하여 응원한 이은아(6학년) 아버지는 ‘1974년 창단된 삼천포초등학교 농구부가 수많은 국가대표를 배출하여 우리나라 여자 농구의 산실로서 자리매김한 이유를 알 것 같다’며, 삼천포초등학교 농구부에 대한 칭찬과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삼천포초등학교 농구부는 지난 대회에 이어 이번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도 금메달을 따보겠다는 큰 목표를 가지고, 오늘도 굵은 땀방울을 흘리며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

2015년 03월 26일 11시 27분 / 스포츠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