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시가지 여름꽃으로 새롭게 단장

  사천시가 아름답고 쾌적한 도시 환경조성을 위해 시가지를 여름꽃으로 새롭게 단장하고 있다.
시는 사천읍 중앙분리대, E-마트, 대성초등학교 앞 등을 비롯한 주요 시가지에 베고니아, 안젤로니아, 메리골드, 사루비아, 임파첸스, 제라늄, 페츄니아 등으로 꽃동산(12개소), 꽃탑(2개), 꽃기둥(10개), 꽃벽(1개소), 난간걸이(13개소), 도로 화분(700개)을 조성하고 있다.
또한 사천시청 주변 유휴지(6,254㎡)에 현재 조성되어 있는 유채 꽃밭에는 유채가 지는 오는 6월 1일경 코스모스를 파종하여 7월 하순에서 10월 중순까지 코스모스 꽃밭을 조성, 시민들에게 가을 정취를 느끼게 할 예정이다.
한편 사천시 꽃 양묘장에서는 올해 125만본의 각종 초화류를 생산, 시가지 꽃 관리를 전담하고 있으며 각종 축제시 행사장 분위기 조성을 위한 화분 설치와 시민을 대상으로 꽃나누어 주기 행사 실시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5년 05월 14일 11시 10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