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찾아가는 건축 상담실’ 이·통장 회의 통해 건축 설명회 가져

사천시는 올해 5회에 걸쳐 실시한 ‘찾아가는 건축 상담실’과 연계하여 11월 중 14개 읍·면·동 이·통장 회의를 통해 ‘건축 설명회’를 갖기로 했다.
시에서 추진한 ‘찾아가는 건축 상담실’은 각 읍·면·동에 접수된 건축 민원에 대하여 시 건축과에서 사전 서류검토를 거친 후, 건축사와 공무원이 동행하여 신청인의 가정을 직접 방문·상담을 진행하는 제도로서 그 동안 35건의 현장방문 상담을 진행하여 민원을 해소함으로써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시는 주요 상담내용이 건축허가나 신고 가능여부, 기존 건축물의 리모델링 가능여부 및 오래된 무허가 건축물의 양성화 가능여부 등 서민생활과 직결된 사항이 대부분으로 2016년에는 금년보다 상담자 모집을 더욱 적극적으로 진행하여 많은 시민들이 건축 상담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추진할 방침이다.
또한, 사천시에서는 건축행정 업무의 효율적 수행 및 건축분쟁 사전예방, 건축에 따른 충분한 정보제공으로 시민편의 도모, 시 건축정책의 상호소통을 통한 합리적 행정운영을 목적으로 건축법령과 각종 건축 관련 자료들을 수록한 소책자 500부를 자체 제작하여 각 읍·면·동 이·통장 회의시 배포하고 설명하는 ‘건축 설명회’를 11월 중 시행하여 시민중심의 건축행정을 구현해 나갈 계획이다.
시는 이번에 배부되는 홍보용 소책자에는 우리시 건축정책소개, 건축을 위한 토지 구입 시 참고사항, 건축허가 등 행정절차, 건축 관련 주요법령, 건축물 유지·관리방법, 농어촌주택정비 및 빈집정비사업, 기타 건축 관련 주요부서 안내 등의 내용들이 수록되어 있어 건물 신축을 계획하고 있거나 건축법에 대해 관심이 있는 시민들이 설명회에 참여할 경우 건축 관련종합 자료들을 한꺼번에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2015년 10월 29일 10시 31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