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용현면 장송마을 진입로 확장 개통

  사천시는 용현면 송지리 장송마을 진입로를 왕복 2차선 도로로 확장 개통했다고 지난 2일 밝혔다.
장송마을 진입은 기존의 좁은 마을 안길을 이용하고 있었으나, 국도 3호선의 개통과 사천만 해안관광도로 개설로 인해 관광객과 주변지역 물류이동 등 통행량이 급격히 증가되어 농기계 운행 및 보행자 교통사고 위험과 통행불편이 상존해 왔다.
이에 따라 시는 사업비 19억원을 투입하여 총연장 563m, 폭 10m의 왕복 2차선 도로 확포장 공사를 2013년 토지보상을 시작으로 지난해 3월 착공하여 지난달 말 준공했다.
특히 이번 사업은 착공 당시 예산부족으로 준공 목표가 올해 하반기로 계획되었으나, 지난해 10월 경상남도로부터 부족예산 5억원을 지원받아 사업을 조기 준공할 수 있었다.
이번 장송마을 확포장 공사 조기 개통은 공사에 따른 주민불편 해소 및 안전사고 최소화는 물론, 사천만 해안도로를 찾는 관광객 편의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2016년 02월 04일 11시 09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