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사천사무소 ‘농업경영체 등록과 직불금을 한번에 신청하세요’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사천사무소(소장 김명수, 이하 ‘사천농관원’)는 지난달 22일∼25일(4일)간 정동면을 시작으로 4월 29일까지 농업경영체 신규·변경등록과 쌀·밭(논이모작 포함)·조건불리직불금의 신청을 하나로 통합한 2016년도 통합신청서를 읍·면·동사무소 공동접수센터에 사천시와 합동으로 일괄 접수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 동안 각종 직불제는 지자체, 경영체등록(변경)은 농관원에서 접수함으로서 각 기관을 따로 방문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으나, 2015년부터 직불제와 경영체정보를 통합하여 농관원과 지자체 협업을 통해 한번 신청으로 여러 번 방문해야하는 불편을 해소하였다. 또한 그 동안 신청서식이 복잡하다는 의견을 반영하여 작성이 쉽도록 중복·유사항목의 통합 및 연계 정보를 확대하여 신청서식을 대폭 간소화 하였다.
접수방식은 2015년과 동일하게 읍·면·동에 공동접수센터를 설치하여 마을별 집중신청 기간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 기간 동안에는 농관원 조사원·지자체 담당자가 함께 경영체등록정보·직불제 신청 내역을 검토·보완하여 접수하므로 편리하게 등록할 수 있다.
읍·면·동별 집중신청 기간은 농관원이나 해당 읍·면·동 사무소에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집중조사기간 이외에 통합신청을 하고자 하는 농가는 4월 29일까지 농지소재지 읍·면·동 사무소 또는 주소지 농관원을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이와는 별도로 농관원에서는 지난달 22일부터 인터넷으로 농업경영체등록 신청 및 등록증명서(확인서) 발급이 가능한 온라인 ‘경영체등록민원처리시스템’을 구축·운용하고 있다.

2016년 03월 03일 11시 06분 / 농어업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