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보건소 한방 웰빙 프로그램 운영

  사천시는 지난달 27일부터 8월 19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2시 보건소 다목적실에서 갱년기 여성을 위한 한방 웰빙 프로그램인 ‘사천시 아줌마 점프하다’ 과정을 운영한다.
시 보건소는 2011년부터 매년 사천시에 거주하는 50세 전·후 갱년기 여성 30명을 사전에 모집하여 12주 과정으로 한의사의 진료 및 침치료, 한방첩약 등 갱년기 증상완화를 위한 한방 웰빙 프로그램을 인기리에 실시해 오고 있다.
올해 ‘사천시 아줌마 점프하다’ 과정은 갱년기 증상 및 우울증 이해와 대처방법에 대한 양·한방 교육을 비롯하여 자가건강체크 및 한방 진료·침치료, 기공체조, 갱년기 심리변화와 우울증 관리에 도움을 주는 그룹심리 치료 프로그램 등으로 진행된다.
한편 시 보건소 관계자는 “갱년기 증후군은 자연적인 신체변화 과정이며, 이 시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성들에게 적절한 건강관리를 제공하여 긍정적 자아상을 형성하고 중년 이후의 삶을 더욱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보건소 방문보건담당으로 문의 하면 된다.

2016년 06월 02일 11시 05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