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실시 3개영역 30여개 항목 조사

사천시는 지난 1일부터 10월 14일까지 공중위생업소의 자율적인 위생관리 의식수준을 향상시키고, 시민에게 우수업소 선택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공중위생서비스 평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공무원, 명예공중위생감시원이 올해 평가대상인 숙박업소, 목욕업소, 세탁업소 등 3개 업종 총 246개소를 대상으로 평가도구표에 따라 일반현황, 법적준수사항, 권장사항 3개영역 30여개 항목을 조사한다.
시는 평가결과에 따라 항목별 점수를 100점 만점으로 환산하여 90점이상은 최우수업소(녹색등급), 80점이상 90점미만은 우수업소(황색등급), 80점미만은 일반관리대상업소(백색등급)로 부여할 계획이다.
또한 시 홈페이지를 통해 시민에게 공표하고, 최우수업소 중 평가대상 전체업소수의 10% 범위 내에서 우수업소로 지정하여 포상으로 로고(표지판)를 제작 배포하는 등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시 관계자는 “공중위생서비스 평가를 통해 공중위생영업소의 위생관리수준 향상 및 서비스의 질적 향상으로 시민 건강증진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2016년 08월 04일 10시 58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