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보건소 치매 예방 위한 강좌 열어

  사천시는 22일 오전 10시 정동면 소재 노인복지회관 2층 강당에서 “치매, 혼자가 아닙니다. 헤아림이 있습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치매 타파를 위한 치매관리 및 우울 예방 강좌’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제9회 치매극복의 날’을 맞아 치매 없는 세상 주간(9월19일~9월23일)에 어르신들이 가장 두려워하는 “질환 1위” 치매가 불치병이라는 잘못된 인식과 진단에 대한 두려움으로 검진에 대한 거부감이 높아 이를 해소하고자 마련된다.
또한 시 보건소는 강좌에 앞서 지난 19일 선구동 소재 중앙시장에서 치매 조기검진 홍보 및 치매관리 캠페인을 실시한 후, 경로당과 마을회관을 순회하며 치매의 위험성을 알리고 무료 조기검진을 위한 ‘찾아가는 치매예방교실’을 운영하여 어르신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이번 강좌에 어르신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60세 이상 어르신 중 치매가 의심되면 보건소나 치매상담센터 또는 삼천포건강생활지원센터를 방문하여 간단한 문진에 의한 선별검사와 함께 치매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2016년 09월 22일 11시 03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