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 축동면, 진주시 정촌면 환경정비 협약체결

  사천시 축동면사무소(면장 박명영)와 진주시 정촌면사무소(면장 이호준)는 지난달 28일 오후2시 정촌면사무소에서 환경개선을 통한 상생발전을 위하여 주요조직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에 따라 경계구역 일대인 하천 및 도로의 쓰레기불법투기 수거, 풀베기, 도로변 꽃 심기 등 환경개선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협약을 체결하고, 중선포천에 대한 친 환경 공간을 만드는 방안도 지혜를 모으기로 했다.
사천시 축동면과 진주시 정촌면은 지리적 특수성으로 인해 정촌면 행정구역 중 일부가 축동면에 포함되어 행정구역 경계지역에서 발생하는 각종 현안을 합리적으로 풀어나갈 것을 합의한 것이다.
한편, 축동면과 정촌면은 처음으로 지난해 3월 세계물의 날 기념으로 합동 환경정화 활동을 한 바 있으며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긴밀한 협력과 우의를 다지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2017년 03월 09일 10시 46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