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새마을부녀회 어려운 노인 목욕 봉사 활동

  사천시새마을부녀회(회장 조영숙)는 지난 12일 곤명면 소재의 진양호캐리비안온천 등에서 어르신 28명을 모시고 ‘가정의 달 맞이 어려운 노인 목욕시켜드리기 봉사 활동’을 실시하였다.
어려운 노인 목욕시켜드리기 봉사 활동은 2004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는 행사로서, 각 읍면동새마을부녀회장이 해당 읍면동별 70세 이상 어려운 노인 2명의 일일 며느리가 되어 함께 목욕도 하고, 준비한 음식을 제공하며 나들이도 같이 가는 뜻깊은 행사이다.
이 날은 온천에서 목욕을 하고 점심을 제공하였으며, 오후에는 사천시청 시민시장실을 방문하여 시민시장 체험시간을 가졌다. 시민시장이 되어 본 어르신들은 ‘살다보니 시장이 되어 보기도 한다.’라며 감격해 하는 모습이었다. 시청 방문 후에는 남해 창선 일원을 구경하였으며, 과일 등 간식과 함께 준비한 기념품도 전달하였다.
조영숙 회장은 “어르신들이 기뻐하는 모습에 보람을 느낀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나눔·봉사·배려를 적극 실천하는 사천시새마을부녀회가 되어 더욱 더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

2017년 05월 18일 11시 01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