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경남농업기술원 식량산업 신기술 현장교육

  사천시는 곤명 직파재배 단지 농업인 30명을 대상으로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곤명농협, 시예찰답, 경남농업기술원에서 식량산업 신기술 현장교육을 실시 했다.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답리작, 직파 등 현장 신기술 습득을 통해 쌀 적정생산 추진과 생산비 절감 촉진을 위하여 권장하는 교육으로 쌀 산업 정책 및 전망, 벼 무논점파 재배, 논 타작물 재배(콩, 연 등), 맥류 재배기술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교육실적은 올해 사천시 농산시책 평가와 곤명 직파재배단지 농업인의 들녘경영체 사업 선정에 반영되어, 사천시와 곤명농협의 적극 지원아래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참가한 교육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으며, 현장의 문제와 필요한 기술을 조사해 추후 식량작물분야 사업 및 교육 추진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시관계자는 “농업인들에게 식량산업 신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보급하여 쌀 적정생산과 농가소득 향상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2017년 08월 10일 11시 04분 / 농어업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