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향촌동 연합청년회 집 고쳐주기 봉사 및 생활용품 전달

  향촌동연합청년회(회장 김민철)는 지난 5일 향촌동 봉남동에 거주하는 강모 할머니를 포함해 관내 어려운 3가구를 대상으로 사랑의 집 고쳐주기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생활용품을 전달했다.
이 날 집수리에는 향촌동연합청년회원을 포함하여 학생자원봉사자까지 20여명이 참석하여 고령에다 거동이 불편한 강모 할머니 댁을 방문하여,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도배, 장판 교체를 포함하여 노후 전기시설을 점검하는 등 ‘사랑의 집수리’ 봉사 활동을 했다.
향촌동연합청년회의 도움으로 집수리를 한 강모 할머니는 “경제적으로 어렵고 집이 오래돼서 생활이 불편하였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다시 새집으로 바뀐 것 같아 너무 감사하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김민철 회장은 “회원들의 조그만한 힘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큰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찾아 지속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향촌동연합청년회는 매년 독거노인 등 저소득 가정에 대한 현금과 현물지원 뿐 아니라, 청소년 선도 및 방범활동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2017년 11월 09일 10시 34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