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시민이 만들어가는 대중문화 사천시민위원회 발대식 개최

  시민이 만들어가는 대중문화 사천시민위원회(회장 이미연, 약칭: 사천시민위원회) 발대식이 지난 15일 수요일 오후3시 남일대 엘리너스 호텔 1층 다이아몬드홀에서 개최됐다.
사천시민위원회는 삼천포아가씨가요제의 발전 뿐만 아니라, 사천시 대중문화 발전을 목표로 시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해서 만든 시민 중심의 문화 공동체이다.
사천시민위원회 회장(이미연)은 “문화를 통한 지역 화합에 이바지하기 위해 사천 시민이 한데 모인 만큼 삼천포아가씨가요제를 단순한 가요제가 아닌 사천지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만들어 모두가 함께하는 문화 축제를 실현하고, 소통과 나눔을 통해 지역민의 문화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시민위원회 100인의 축하 영상을 시작으로 시민위원 기수 입장과 임명장 수여 등이 거행되었으며, 사천시민위원회 소속 “아가씨와 건달들”의 합창 공연과 지역가수 공연으로 사천시민위원회의 첫걸음을 성대하게 내디뎠다.

2017년 11월 23일 10시 54분 / 문화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