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행정안전부 사천시, 지방세외수입 운영실적 우수기관 선정

사천시는 지난달 28일 행정안전부로부터 ‘2017년 지방세외수입 운영실적 진단 평가’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행정안전부는 243개 전국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지방세외수입의 효율적인 관리와 자치단체의 자율적인 세입 확충 노력을 유도하기 위해 지방세외수입의 신장성 및 징수관리 운영 실적을 측정할 수 있는 총량지표 6개, 중점관리 12개항목으로 서면심사, 검증, 현지 실사를 거쳐 선정했다.
사천시는 지난해까지 세외수입체납담당을 설치운영하여 과년도 이월체납액을 중점관리하였으며, 전자예금압류, 원클릭체납관리 및 지방세징수팀 합동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 등 강력한 체납처분활동을 펼쳐왔다.
사천시 관계자는 “이번 우수기관 선정은 세수를 확보하기 위한 적극적인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방세외수입의 성실한 납부풍토 조성과 체납액 일소를 위한 지방세외수입 체납액 줄이기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2018년 01월 04일 10시 56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