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 2018년 주민등록 사실조사

사천시는 오는 15일부터 3월 30일까지(75일간) 전 읍·면사무소, 동주민센터에서 『2018년 주민등록 사실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실시하는 주민등록 사실조사는 주민등록사항과 실제 거주사실을 일치시켜 주민생활의 편익을 증진하고 효율적으로 행정업무를 처리하기 위해 시행된다.
시는 읍·면·동장 및 담당자를 책임자로 지정하여 사실조사를 실시하며, 중점정리내용은 주민등록사항과 실제 거주사실 일치여부확인, 거주지 변동 후 미신고자 및 부실신고자 등 조사, 복지부 사망의심자HUB시스템에 사망의심자로 조회된 자 거주 및 사망여부, 100세 이상 고령자(1917.12.31. 이전 출생자)거주 및 생존여부 등이며, 결과에 따라 최고·공고 후 직권조치 및 정리를 할 방침이다.
또한, 사실조사 일제정리 기간 중에 자진 신고하여 주민등록사항을 정리하는 대상자에 대하여는 과태료의 최대 3/4까지 경감 받을 수 있으며, 징수 시 사실조사 기간 중에 자진신고하여 주민등록사항을 정리하는 대상자가 과태료를 의견 제출 기한 이내에 자진 납부하고자 하는 경우, 질서행위규제법 시행령에 따라 부과될 과태료의 20%를 추가 경감 받을 수 있다.

2018년 01월 11일 10시 31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