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바다사랑지킴이단 간담회 및 평가회 개최

  사천시는 지난 15일 대한노인회사천시지회에서 한국남동발전,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관계자를 비롯한 바다사랑지킴이단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바다사랑지킴이단」간담회 및 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지난 3개월간 한국남동발전과 한국노인인력개발원 협력 일자리 창출 모델로서 추진해온 바다사랑지킴이단의 그간 추진성과 공유, 건의사항 청취, 향후 사업추진 방향을 논의 하는 등 뜻깊은 자리가 됐다.
바다사랑지킴이단은 총 50명으로 관내 해안가를 중심으로 만60세~만65세 미만 어르신들이 ‘17년 11월부터 3개월간 매주 3회~4회 월56시간씩 인근 해안가 쓰레기 수거, 처리 등 바다 환경정화사업을 펼쳤으며, 남동발전과 노인인력개발원에서 사업비 총1억원을 지원하여 시에서 참여자 모집, 홍보 등 행정지원을, 노인회에서 총괄 수행관리해 왔다.
한편 송도근 사천시장은 “바다사랑지킴이 사업이 우리지역 어르신 일자리 창출과 쾌적한 바다환경조성에 크게 기여한 만큼 1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2018년 01월 18일 10시 26분 / 환경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