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한불상공회의소 협력위한 MOU 체결

사천시는 17일부터 19일까지 KB인재니움 사천연수원에서 국내외 항공기업 등 70여개 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에어로마트 사천 2018’행사 중 한불상공회의소(FKCCI)와 MOU를 체결했다.
한불상공회의소는 1986년 설립되어 프랑스 및 한국기업 350여개 회원사가 가입되어 있으며, 프랑스 기업의 국내 진출 지원을 주 역할로 활동하고 있다. 특히 여러 기관과 단체, 정부기관과 협력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있으며 기초지방자치단체 중에서는 사천시가 처음으로 협약을 맺었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한불상공회의소는 프랑스 기업들에게 사천시의 경제적, 문화적 장점을 홍보하여 지역내 유치를 위해 사천시와 협력하고 △사천시는 지역에 투자하는 프랑스 기업들에게 법과 조례에 따라 지원방안을 강구하며 △양 기관은 각 기관에서 열리는 행사 등에 대해 상호간 협조하는 등 생산적인 협동 관계 구축을 위해 노력하자는 내용을 담고 있다.
사천시는 이번 MOU를 통해 프랑스 항공기업의 투자유치와 관내 항공업체의 프랑스 진출을 위한 교두보 역할을 기대하고 있으며, 나아가 프랑스의 항공도시인 툴루즈와 같은 항공도시로 사천시가 발전하는데 한불상공회의소에게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18년 04월 26일 10시 34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