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주부민방위기동대 실기경연대회 실시

  사천시는 지난달 31일 오후 2시에 삼천포체육관에서 생활 속의 민방위 실천을 위한 ‘사천시 주부민방위기동대 실기경연대회’를 개최했다.
불시에 발생할 수 있는 재해재난 및 안전사고에 보다 효율적으로 대처하고 인명구조에 있어 능숙하고 안전하게 나설 수 있는 능력배양의 목적에서 경연하는 이번 행사는 송도근 시장을 비롯한 이삼수 시의회의장, 유관기관장과 신연자 주부민방위기동대 대장 및 대원 등 주민 400여 명이 참여했다.
읍면동 선수들의 열띤 경연을 펼친 결과 종목별 최우수상은 ▲ 심폐소생술종목 곤명면 ▲ 응급처치종목 동서동 ▲ 방독면착용종목 곤양면 주부민방위기동대가 수상 했다. 종합 순위 수상은 ▲ 3위 곤양면, 선구동 ▲ 2위 곤명면 ▲ 1위 동서동 주부민방위기동대가 영예를 차지했다. 사천시 주부민방위 기동대는 매년 재난위험 예방활동캠페인 실시 등 생활안전 지킴이로서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오고 있는 단체이다. 이번 대회를 통해 일반 시민에게도 심폐소생술 및 응급 처치에 대한 인식을 깊게 새겨주었고, 각 읍면동별 주부 민방위기동대원의 친목을 다지며 주부민방위기동대의 위상을 드높이는 계기를 마련했다.
사천시장은 “그동안 지역을 위해 헌신해 오신 주부민방위기동대 대원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번 대회가 재난과 재해로부터 시민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또 한 번의 발전된 계기가 되길 바라며 사천시주부민방위 기동대가 사천시 안전지킴이로 활발히 활동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2018년 08월 09일 10시 47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