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평통 사천시협의회 4분기 정기회의 가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사천시협의회(회장 정자영)는 지난 4일 사천시청 중회의실에서 송도근 시장을 비롯한 이삼수 시의회 의장, 평통자문위원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4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4분기 주제인 한반도 대전환기의 새로운 남북관계 정착방안에 대한 주제 설명에 이어 토론, 발표 등 자문위원 통일의견 수렴과 제18기 중반을 지난 현재 새로운 남북관계 흐름에 발 맞추어 지역에서 펼친 사천시협의회 통일활동 사업 및 운영에 관한 자체 평가로 진행됐다.
특히 분기별 개최되는 정기회의를 좀더 효율적이고 자문위원 토론 참여 활성화를 위해 테이블 토론방식으로 진행된 4분기 정기회의는 마주보기식 좌석배치를 통해 각 분임별 주제에 대한 위원들간의 의견을 모았으며, 새로운 진행방식의 토론형 정기회는 참석한 대행기관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사천시협의회는 2018년 활동 정리를 통해, 지역에서 통일준비 역량 및 평화 실천의지를 다지는데 적극적으로 그 역할을 다하고 있다.

2018년 12월 13일 10시 36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