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대방초등학교 이웃사랑 김장담그기 행사

  대방초등학교(학교장 하정에)는 한 해를 마무리하는 12월이면 학생들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이웃사랑 김장담그기 체험행사를 매년 실시해 왔다. 올해도 12월 7일 6학년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이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자기가 담근 김치가 동서동내 경로당과 홀로계신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전달된다는 생각에 열심히 행사에 참여했다.
6학년 학생들은 간단히 교실에서 영양선생님로부터 김치의 영양적 가치와 김장 품앗이, 김장독 묻기 등 옛 식문화를 배운 후 급식실로 옮겨 김치를 만들기 시작했다. 김○○학생은 “저는 김치 담그는 건 처음 해 보는데 쉬운 데요. 집에서 엄마가 김장하실 때 도와드려야겠어요.”라며 웃었다. 학교 체험행사에 많이 참여하시는 곽○○어머니는“6학년 학생 중에는 남학생이 많아 언제 다 하나 걱정했는데 야무지게 잘하는 군요. 동네 할아버지 할머니들이 이 김치를 보시면 기뻐하시겠어요.”라며 부지런히 김치 통을 정리했다.

2018년 12월 13일 10시 36분 / 교육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