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4-H회 제5회 한마음대회 개최

  사천시4-H본부(회장 명기천)는 지난 19일 관내 사천읍 NH컨벤션 웨딩홀에서 청년4-H, 학생4-H, 지도교사, 4-H지도자 및 기타 내빈 등 1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회 사천시4-H회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개회식에서 송도근 사천시장 표창을 비롯한 각 기관단체장 표창이 9명의 우수4-H회원 및 지도교사, 지도자에게 수여됐으며, 우수학생4-H회원 6명에게 4-H본부 장학금을 전달했다.
또한, 사천시4-H회에서는 사천시농업한마당축제 소망등 카페 운영 수익금 전액을 사천시인재육성장학재단에 기부하는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으며, 4-H활동전시회 시상으로 12명의 학생들에게 상장을 수여했다. 행사에 앞서 4-H회원들의 정서함양을 위해서 원예치료교실을 실시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사천시4-H본부 명기천 회장은 “4-H운동은 우리 농업·농촌사회를 이끌 인재육성과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4-H인들의 역할이 중요하므로 우리 모두가 지역의 리더로서 청소년들이 창조적 미래세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4-H는 지(智)·덕(德)·노(勞)·체(體)의 이념을 가진 청소년단체로 1947년 국내에서 처음 시작되어 학생들에게 작물재배, 선진영농기술 교육, 생활환경보전 등의 교육을 통해 창조적 미래세대 청소년을 육성하고 있다.

2018년 12월 27일 10시 50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