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19년 장애인 자기주장 대회’ 열어

사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분과에서는 지난 20일, 삼천포종합사회복지관 대강당에서 ‘2019년 장애인 자기주장 대회’를 개최했다.
관내 고등학교 특수학급 고등학생 및 특수교사, 장애인복지시설 및 단체, 사천특수교육지원센터 관계자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발표주제에 맞게 자기 주장을 마음껏 펼쳤으며, 공정한 심사를 통해 우수자 6명에게 상장과 부상이 수여됐다.
쉬우면서도 자유롭게 자신의 의사를 표현할 수 있도록 학생부, 성인부에 맞는 주제를 정하였고,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들로 발표가 진행되어 장애인들의 삶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고, 공감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 관계자는 “사회참여가 부족한 장애인들이 이번 대회를 통해 적극적으로 자신을 표현함으로써 자신감과 희망을 가지고 자신을 당당하게 표현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장애인들이 자기 주도적인 삶을 선택할 수 있는 능력 및 자신감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2019년 11월 28일 10시 30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