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한마음칠천포클럽 전통시장 중심으로 코로나19 방역활동 가져

  일상생활이 좀 불편하더라도 우리 모두를 위해 마스크 기본! 청결 유지! 인원밀집장소 방문 최소화로 코로나를 이겨 냅시다.
경상남도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예방 및 확산을 차단하고자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를 변경하여 시행하는 가운데 사천시 자원봉사단체 한마음칠천포클럽(공동회장 김종기, 임철규)에서는 지역 내 재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주말에도 불구하고 관내 전통시장을 중심으로 2차 방역활동을 전개했다.
지난달 21일과 22일에는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삼천포전통수산시장과 삼천포용궁수산시장, 삼천포수협활어회센터, 사천읍시장을 중심으로 방역분무기와 손 분무기로 상가의 점포 바닥과 출입문 등에 살균제로 소독하면서 1차 방역활동을 전개하였고, 28일에는 삼천포용궁수산시장, 삼천포중앙시장 그리고 사천읍시장과 곤양, 곤명, 서포전통시장을 각각 방문하여 코로나-19예방 방역봉사활동을 이어갔다.
임철규 한마음칠천포클럽 공동회장은 “전통시장을 애용하는 사천시민과 관광객들의 안전한 쇼핑을 위해 방역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전통시장을 이용하는 분들은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 착용과 스스로 거리두기를 유지하고 매장 내 비치해둔 손소독제를 사용하여 자가 소독하여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다 함께 노력하자”라고 말했다.
한편,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는 국민 예방수칙으로 흐르는 물에 비누로 꼼꼼하게 손 씻기, 기침이나 재채기할 때 옷소매로 입과 코 가리기, 씻지 않은 손으로 눈·코·입 만지지 않기, 발열, 호흡기 증상자와의 접촉 피하기, 사람 많은 곳 방문 자제하기 등 코로나-19가 종식 될 때까지 방역수칙을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문화부장 김진식
kimarami2005@naver.com

2020년 12월 03일 10시 53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