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스포츠계 인권향상 위한 자구 노력 강화

  사천시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운동 선수간의 학교폭력, 지도자의 인권침해 등이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자 9일 중회의실에서 ‘2021년도 찾아가는 스포츠인권 향상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경남도체육회와 경남성교육센터가 공동으로 주최한 것으로 스포츠 현장에서 폭언·폭행·가혹행위 등의 인권침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인권의 중요성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는 사천시청여자농구단과 경남도 소속 우슈선수단 지도자와 선수가 참여해 경남 성교육센터 전문강사와 함께 스포츠인권에 대한 심도있는 의견을 나눴다.
한편, 이번 ‘2021년도 찾아가는 스포츠인권 향상 교육’은 발열체크, 손소독제 비치,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진행됐다.
시는 이번 교육이 스포츠계 인권침해 행위 등을 완전히 근절하고 차단하는 스포츠 환경의 새로운 출발점이 되는 선도적 역할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최근 지속적으로 체육계에서 인권침해 사례가 발생하고 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완전히 근절됐으면 좋겠다”며 “단순한 일회성 교육이 아닌 지속적인 교육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2021년 04월 15일 8시 59분 / 스포츠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