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교육지원청 “세상에서 가장 달달한 가족체험” 마무리

  사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법곤)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사천지역 학부모 (100가족)를 대상으로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진행된 “세상에서 가장 달달한 가족체험”부모-자녀 공동체험 프로그램이 마무리되었다.
이번 체험은 가족과 함께한 재미있는 사연과 함께 신청한 선착순 100가족을 선정해 각 가정으로 배달된 우리밀 피자와 케익만들기 요리체험으로, 700여 명에 달하는 신청자로 그 열기가 뜨거웠다.
가족체험 인증샷 이벤트에는 요리과정을 담은 사진, 동영상, 엽서 등 다양한 방법으로 체험 후기를 올리기도 했다. 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한 여학생이 쓴 엽서에는 “ 아빠, 엄마 앞으로도 행복하시고 오래오래 건강하세요. 엄마, 아빠 위험한 일을 하시는데 다치지 않게 조심조심 일하세요. 그럼 지금과 같이 행복하고 건강하세요. 사랑해요.” 또 다른 초등학생은 “코로나로 가족여행을 못 가서 아쉬웠는데 피자와 컵케익만들기로 가족과 함께 추억을 남길 수 있게 되어서 좋았다.”라며 소감을 남겼다.
또한, 가족체험 인증샷 이벤트에 참여한 가족들에게는 행복한 순간을 사진으로 담아 각 가정으로 배송되었다.
김법곤 교육장은 “어느 날 찾아온 코로나19로 힘들고 지친 일상을 보내고 있지만,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하는 매순간이 소중하고 감사한 일이다. 하루빨리 코로나가 사라져 행복한 가족의 일상을 되찾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천권 기자 ckjung8226@naver.com

2021년 05월 13일 9시 45분 / 교육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