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교육지원청 통합관사 사천에듀하우스 개관

  사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법곤)이 사천교육지원청 통합관사인 ‘사천에듀하우스’는 지난 2월 준공되어 교직원이 입주하여 생활하고 있으나 담장, 조경 등 외부환경공사가 마무리됨에 따라 통합관사 신축 개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사천에듀하우스’ 개관식은 지난달 30일 오전 10시 입주자 대표, 교육지원청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리본 커팅식을 시작으로 내·외부를 돌아보는 것으로 진행됐다.
총 19억원의 예산이 투입된 사천에듀하우스는 건물연면적 714.69㎡, 지상 1층~3층 규모로 원룸 15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관내 공립학교 및 기관에 재직 중인 공무원의 주거 환경 개선을 위해 건립되었다.
이번 통합관사 입주는 원거리 거주자의 출퇴근 부담을 줄이고 초기 자립기반이 약한 저경력자들의 주거안정과 사천시 조기정착을 위해 제공되므로 우수교직원의 외부 유출을 막아 사천교육의 교육력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입주자는 통합관사 운영규정에 의해 저경력자 등의 우선순위에 따라 공정하게 선정됐으며, 세부운영사항은 통합관사 입주자 자치회에서 자율적이고 투명하게 운영하고 있다.
김법곤 교육장은 “통합관사가 저경력자들과 원거리 출퇴근 교직원들의 편안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입주 교직원들이 생활하는 동안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천권 기자 ckjung8226@naver.com

2021년 08월 05일 9시 46분 / 교육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