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보건소 “저소득층 어르신~ 틀니·임플란트 지원 신청하세요!”

사천시보건소(소장 정희숙)가 ‘2022년 어르신 틀니·임플란트 보급사업 및 중증장애인 치과진료비 지원사업’을 2월부터 추진한다고 지난 4일 밝혔다.
‘어르신 틀니·임플란트 보급사업’은 치아 결손으로 음식물 섭취가 자유롭지 못한 관내 어르신을 대상으로 틀니 및 임플란트 시술 시 발생하는 본인부담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자격은 1월 1일부터 사천시에 주소를 두고 거주 중인 만 65세 이상 어르신으로서 의료급여수급권자, 차상위본인부담경감대상자, 건강보험료 선정기준자(직장가입자 110,100원/월, 지역가입자 104,500원/월 이하, 신청 월 기준) 등이다.
‘중증장애인 치과진료비 지원사업’은 경제적인 문제로 치과 진료를 포기하는 장애인에게 치과 진료비를 지원해 장애인의 구강건강권을 확보하기 위한 사업으로 장애정도가 심한 저소득층 장애인을 대상으로 지원한다.
이 사업은 ‘어르신 틀니 임플란트 보급사업’과 동일하게 틀니·임플란트를 지원하며, 보철과 레진 치료비도 추가로 지원한다. 단, ‘어르신 틀니·임플란트 보급사업’이 우선적으로 시행된다.
지원 신청은 신분증,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의료급여증명서, 장애인 등록증 등 구비서류를 갖춰 사천시보건소 구강보건실에서 오는 2월 21일부터 접수하면 된다.
특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모든 신청은 사전예약제로 운영되고, 예산소진 시 조기마감 될 수 있다.
이번 사업의 예약 및 기타 자세한 내용은 사천시보건소 구강보건실(☎831-353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가정 형편이 어려워 그동안 틀니 및 임플란트 시술을 받지 못한 어르신과 중증장애인들에게 시술비 지원이 제공돼, 사회적 소외감을 해소하고 건강 자신감을 되찾을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2022년 02월 10일 10시 22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