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김경숙 의원 대표 발의 조례안 본회의 통과

  지난 11일 열린 제259회 사천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김경숙 의원(국민의힘, 동서금·벌용·향촌)이 대표 발의한 조례안이 의결되었다.
김경숙 의원이 대표 발의한 “사천시 초등학교 입학축하금 지원 조례안”은 초등학교 입학 학생이 있는 가정에 입학축하금을 지원하여 교육복지 향상에 이바지하고자 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 조례는 사천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사천시 관내 초등학교 입학생에게 지원하는 것으로, 입학축하금의 신청은 지원 대상자의 친권자·후견인 또는 지원 대상자를 사실상 보호·양육하는 사람이 지원 대상자의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해야 한다.
다만 입학축하금 지원액과 시행 시기에 관해서는 재원 마련 등 제반 여건을 고려하여 추후 결정하기로 하였다.
현재 중·고등학교 신입생에게는 교복비를 지원하고 있어 초등학교 신입생에게도 입학축하금을 지원하여 초·중·고등학교에 입학하는 신입생 모두가 경제적 혜택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김 의원은 “이 조례로 인해 초등학교 입학 학생이 있는 가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 당장 2022년 초등학교 입학하는 학생부터 시행하기에는 재원 마련 등의 문제가 남아 있어 아쉬움이 있다”라고 밝혔다.
정천권 기자 ckjung8226@naver.com

2022년 02월 17일 10시 14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