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 해양안전지킴이 활동 개시

  사천시 해양안전지킴이들의 해양사고 발생 예방을 위한 활동이 시작됐다.
지난 8일 사천시에 따르면 올해 총 4명의 해양안전지킴이를 채용, 크고 작은 어선 사고 예방활동을 위해 오는 12월말까지 사천시 전역의 항·포구에 배치할 예정이다.
이들은 어선주 및 어선원(낚시승선원)들을 대상으로 ‘안전 지도·교육 및 홍보, 도·시·유관 기관 안전 관련 교육 참여·지원, 어선(낚시어선 포함) 안전점검’ 등을 실시한다.
또한, 패류독소 홍보업무를 비롯해 시 담당부서의 지시사항 수행 등 다양한 해양안전 관련 업무도 병행한다.
시는 그동안 해양 안전사고를 감소시키고자 어선 안전장비 지원사업(어선사고예방시스템구축, 어선안전설비지원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그리고, 지난해부터는 해양안전지킴이 운용을 병행 추진함으로써 어업인 생명과 재산피해 예방과 동시에 안전의식을 함양을 위해 노력해 오고 있다.
시는 해양안전지킴이 운영으로 어업인들의 어선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는 것은 물론 어선안전관리 문화가 정착돼 해상에서 발생하는 각종 사고를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해양안전지킴이’는 어업인들의 안전의식을 제고하고 해난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항·포구 등 어업현장에서 어선들의 안전 지도·점검을 전담하는 인력이다.
이들은 해양경찰, 해군,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수협중앙회 어선안전조업국, 수산관련기관(단체), 민간선장 등 해양안전 분야에서 10년 이상 종사한 경험이 있는 어선안전전문가이다.
시 관계자는 “해양안전지킴이 운용이 어업인들의 어선사고 경각심을 높이고, 해상 안전사고 예방에 많은 역할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어선 지도·점검에 따른 불편 사항이 다소 발생하겠지만 어업인들의 안전을 위한 활동인 만큼 현장에서의 많은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정천권 기자 ckjung8226@naver.com

2022년 03월 10일 9시 55분 / 농어업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