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영재교육원 개강 오리엔테이션 열려

  사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옥)은 지난 2일 대방초등학교 내 영재교육원에서 2022학년도 제18기 사천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을 개강하였다.
이날 개강식에는 초·중 영재학생 8개 학급, 136명의 입학생과 지도강사들이 참석하였다.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열리는 개강이라 많은 사람들이 밀집된 공간에서 모이는 것을 피하기 위해 입학식은 취소하고, 각 영재학급별로 교실에서 담임강사의 진행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시작하는 하는 것으로 입학식을 대신하였다.
사천영재교육원은 재능이 뛰어난 학생을 조기에 발굴하여, 개인의 능력과 소질에 맞는 다양하고 효율적인 영재교육을 실시함으로써 문제 해결력과 창의성을 계발하고, 영재의 적성과 품성을 함양하여 국가와 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유능한 인재를 육성한다는 목표 아래 주말 출석수업, 여름방학 중 집중 교차수업, 국내 캠프학습, 심화수업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 입학생은 “코로나19의 상황 속에서도 영재교육원이 개강하여 너무 기쁘고, 여러 친구들 그리고 강사 선생님과 함께 할 다양한 프로그램이 기대된다”라며 설레는 마음을 표현하였다.
김영옥 사천교육지원청교육장은 “미래교육은 학생들의 발상의 전환과 창의적인 사고에서 시작되며, 이를 위해 영재교육원에서는 학생들이 지적 호기심과 탐구심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며 말하였다.

2022년 04월 07일 9시 49분 / 교육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