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 농작물재해보험 지원 ‘놓치지 말고 가입하자!’

사천시는 예측하기 힘든 자연재해로부터 농가경영의 불안을 해소하고 소득안정을 도모하기 위한 농작물재해보험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이번 농작물재해보험 지원사업은 정부(50%), 경남도(10%), 사천시(30%) 등에서 총 90%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태풍호우 등의 자연재해로 감소한 수확량에 대해 보장을 받을 수 있다. 농가는 10%만 부담하면 된다.
다만, 일부 품목은 보장수준, 특약가입 여부에 따라 자부담이 추가 발생할 수 있다.
보험가입 지원대상은 사천 관내에서 보험대상 농작물을 경작하는 개인 또는 법인이고, 품목별 가입기간 및 가입자격 등 다르기 때문에 가까운 지역농협을 통해 신청과 가입 문의를 하면 된다.
현재 키위 품목은 7월 8일까지, 콩 품목은 6월 20일부터 시작하여 7월 22일까지 가입신청을 받고 있으며, 농업용시설 및 시설작물은 11월 25일까지 신청받는다.
한편, 농작물 재해보험은 태풍 및 우박 등 자연재해로 인한 농가의 경영불안요소를 해소해 농가의 소득안정에 기여하고 지속적인 안정적인 농업경영을 위해 마련됐다.

2022년 06월 23일 9시 58분 / 농어업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