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경상남도 ‘추석 명절 종합대책’ 적극 추진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는 다가오는 추석 기간 도민들이 따뜻하고 안전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추석 명절 종합대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먼저 경남도는 추석 연휴 4일간(9.9.~9.12.) 종합상황반, 코로나-19 대책반, 화재대책반, 교통 상황반 등 10개 반으로 구성된 종합상황실을 운영하여 연휴 기간 관내 동향 파악 및 화재 등 비상 상황·민원 불편 등에 상시 대응할 계획이다.
또한 최근 물가상승, 금리인상 등으로 불안한 민생경제 상황과 코로나-19 재유행, 폭염·폭우 등으로 인한 재해 발생 등에 대응하기 위 ‘4대 분야 13대 대책’을 마련하여 도민이 안심하고 추석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행정 대응을 강화할 계획이다.
소비자물가 상승, 금리 인상 등 경제지표 악화로 추석 제수용품 마련 등에 따른 도민 부담이 가중될 것으로 예상되므로, 경남도는 경제기업국을 중심으로 물가대책종합상황실을 운영하여 지역별 추석명절 주요 성수품(농산물(배추, 무, 사과, 배, 양파, 마늘, 감자), 축산물(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계란), 임산물(밤, 대추, 잣), 수산물(오징어, 고등어, 명태, 갈치, 참조기, 마른멸치) 등 20개의 물가 점검을 강화하는 등 추석 기간 민생경제 안정화에 적극 대응할 방침이다.
또한 추석 특별자금(총 100억 원, 업체당 최대 1억 원) 및 코로나-19에 따른 매출 감소 등 타격을 입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한 일상회복 특별자금(총 90억 원, 업체당 2천만 원)등 도내 소상공인을 위한 정책자금을 지원한다.
도민들의 소비 촉진을 위해 경남사랑상품권 등 지역사랑상품권을 발행하고, 온오프라인을 병행한 다양한 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온라인은 인터넷 쇼핑몰 티몬 내 경상남도 상품 기획전 전용관 개설(기간 8.16.~11.15.) 및 할인쿠폰(20~40%) 발행, e경남몰(www.egnmall.kr) 내 추석기획전·농축산물 할인대전 및 정기 구독회원 적립금 지급 등을, 오프라인은 경상남도 우수 중소기업 제품 특별 판매전(9.2.~9.3. CECO 옥외전시장), 전통시장 잔치한마당(도내 60여 개 전통시장)등이 열려 소상공인 판로 확대 및 도민들의 저렴한 소비 등을 지원하여 지역경제에 온기를 불어넣을 예정이다.
소비를 촉진하는 만큼 소비자의 권익 보호에도 신경쓴다. 농·수산물 원산지 표시 점검 및 성수품의 위생 안전 관리 강화를 위한 현장 점검을 실시하고, 정부비축 수산물 방출 및 한우 암소, 돼지 출하 수수료 지원 등을 통한 공급물량 확대로 가격 안정을 도모할 예정이다.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른 모임 인원 제한 등은 해제되었으나 지난 7월 이후 코로나-19 확진자가 다시 증가세를 보이고 있어, 경남도는 유동인구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추석 기간에도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빈틈없는 대응체계를 유지할 계획이다. 코로나-19 종합상황실 운영을 통해 비상대비 인력을 상시대기토록 조치하고, 코로나-19 장기화로 도민들의 방역 인식이 다소 느슨해진 것에 대비해, 일상 방역의 중요성 및 예방접종에 대해 적극 홍보한다.
아울러, 연휴 기간 이용객이 많아 감염 확산 위험이 높은 도내 주요 관광지, 대중교통시설 등 현장점검, 성묘객들을 위한 실내 봉안시설 이용 사전예약제 운영 등 이용객 밀집이 예상되는 곳의 방역관리를 강화한다.
또한, 연휴 기간 도민들이 코로나 확진이나 응급상황에 처하는 상황 등에 대응하기 위해 이용 가능한 선별진료소와 응급의료기관·약국 등 진료기관 정보를 도·시군 누리집, 사회 관계망(SNS), 앱(앱 스토어 등에서 응급의료정보제공 검색)등을 활용해 적극적으로 안내하여 도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2022년 09월 01일 10시 05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