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경남지역신문협의회 10월 월례회 개최 』
(사)경남지역신문협의회(회장 하현갑) 10월 월례회가 4일 오전10시30분부터 고성공룡세계엑스포 주제관 3층 브리핑룸에서 개최됐다.
(사)경남지역신문협회는 17개 각 시·군 언론사를 중심으로 구성된 언론사 대표들의 연합체로서 경남지역 언론의 역할제고와 각 시군의 주요 현안들을 주기적으로 심층취재 및 논의를 통해 지역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차원에서 결성됐다.
이날 월례회를 통해 경남지역신문협의회 하현갑(고성신문 대표이사)회장은 “고성에서 열리고 있는 공룡세계엑스포 현장에서 행사를 개최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회원사들이 언론의 역할을 잘 해 줄 것과 각 사의 기자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세미나를 비롯한 해외탐방을 통한 취재반 구성 등을 통해 지역의 성숙한 언론환경조성에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이날 참석한 이상근 고성군수는 환영사를 통해 “고성신문을 비롯한 지역의 17개 언론사 대표들이 건전한 비판을 서슴없이 해 줌으로써 시·군정에 발전적인 조언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많은 조언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또 “매 3~4년마다 개최해온 고성공룡세계엑스포를 올해부터 매년 시행하는 것으로 준비를 하고 있다”며 “올해가 그 원년인 만큼 지역 언론들이 많이 협조해줘 세계적인 공룡엑스포 축제가 매년 열릴 수 있도록 도와 달라”고 강조했다.
이어 환영사에 나선 최을석 고성군의회의장은 “5선의원으로서 많은 시간동안 의회에 몸담아 오면서 느낀 점은 언론의 역할이었다”며 “시군 언론사 대표들의 조언을 잘 받아들이고 고성군과의 협치를 통해 더 나은 고성군과 공룡세계엑스포의 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월례회에서 주요 안건인 ‘2022 경남고성공룡엑스포 개최 홍보건’과 12월 월례회 개최지 선정건이 다뤄졌으며 오는 12월 월례회 개최지는 경남 사천시에서 12월 6일 치러는 것으로 안건을 처리했다.
정천권 기자 ckjung8226@naver.com 2022년 10월 06일 10시 08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