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아카데미 윤영미 아나운서 특강

  사천시(시장 박동식)는 지역민의 지성적 욕구를 충족하고 새로운 지식 함양을 위해 오는 16일 오후 2시 사천시청 대강당에서 사천아카데미 제138강을 개최한다.
이번 사천아카데미 제138강은 지독한 열정으로 꿈을 이룬 똑 부러지는 말투로 대한민국을 사로잡은 윤영미 전 SBS 아나운서가 강사로 나선다.
윤영미 아나운서는 <결핍은 열정을 낳는다>는 주제로 열등감과 결핍을 ‘걸림돌’이 아닌 ‘디딤돌’로 바꿔 열정의 아나운서가 되기까지의 본인 경험을 진솔하게 들려준다.
1985년 춘천 MBC에 입사한 윤 아나운서는 1991년 SBS로 자리를 옮겨 생방송 출발 모닝와이드, 뉴스와 생활경제 등 굵직한 프로그램 진행을 맡으며 SBS 대표 아나운서로 자리잡았다.
또한, 아나운서 최초의 여성 프로야구 중계 캐스터로 이름을 알리기도 했다.
특히, 윤 아나운서는 2010년 SBS를 퇴사하고 프리랜스로 10여 년 활동하며 작가에 여행가이드까지 변신에 변신을 거듭하며 종횡무진 활약을 펼치고 있다.
사천아카데미는 무료 강좌로 선착순 입장이며,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2023년 03월 09일 9시 35분 / 문화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