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교육지원청 사천행복교육지구 마을교사 역량강화 연수

  사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옥)은 사천행복교육지구 마을교사 역량강화를 위한 ‘마을교사 기초 1차 연수 및 청렴토크’를 지난달 28일 ~ 29일, 2일간 진행하였다.
이번 연수는 학교협력 수업을 지원할 마을교사와 마을배움터에서 수업을 진행할 마을교사 및 자원봉사자 등 70여명이 참여하여, 역량강화를 위한 의지와 열정을 보여주었다.
마을교사는 지역의 인적·물적 자원을 이용하여 마을배움터를 운영하고, 학교와 마을,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학생들의 다양한 교육활동을 지원하는 사람으로, 관련 분야의 전문적 재능뿐만 아니라 교육자로서 자질과 역량을 갖추는 것도 중요하다.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와 마을배움터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비한 안전교육(화재예방 및 응급처치, 심폐소생술 등)과 학생들이 폭력으로부터 안전할 수 있도록 폭력예방교육(가정폭력, 아동학대, 성폭력, 학교폭력 등)을 실시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마을교사는 “매년 안전교육 및 폭력예방 교육을 받지만, 반복적인 교육을 통해 안전과 폭력에 대한 감수성이 향상되고, 사고가 발생했을 때 당황하지 않고 잘 대처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김영옥 교육장은 “마을교사는 학교와 마을배움터에서 학생들을 가르칠 사람으로, 교육자로서 마음가짐이 중요하다”며 “각종 연수 등을 통해 마을교사가 역량을 강화하고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마을교사의 역량 강화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2023년 04월 06일 9시 55분 / 교육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