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곤명면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 추진위원회 해단식 가져

  곤명면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 추진위원회(위원장 강병환)는 지난 12일 곤명면 봉계리 곤명문화센터에서 해단식을 갖고 약 7년간의 활동을 마무리했다.
이번 곤명면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은 2015년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돼 지난 2016년 사업비 54억 원으로 착공해 올해 4월 전체적인 공사 완료를 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곤명문화센터, 김동리길, 공동생활 홈 조성 등 농촌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시설의 정비가 완료됨으로써 프로그램을 통한 주민 화합 및 휴식처가 생겼다.
특히, 배후마을 연결도로 정비, 중심가로 경관 정비 및 봉명로 가로 경관 조성 등을 통해 도보 시 안전을 확보할 수 있어 주민들은 매우 만족하고 있다.
추진위원회는 운영위원회(위원장 이희균)로 전환됐으며, 앞으로 시설물을 위·수탁 함으로써 안정적인 시설물 유지와 효율적인 관리를 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곤명면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은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문화센터의 체력단련실 및 각종 프로그램을 통한 지역 활성화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 등을 통해 지역 활성화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3년 04월 20일 9시 49분 / 농어업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