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꿈-제작소” 운영으로 학교폭력 예방에 앞장

  사천시 복지·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재령) 소속 사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학교폭력 예방활동을 위해 관내 6개 학교를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 꿈-제작소’를 운영했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2023년 1학기 동안 진행된 이번 ‘학교폭력예방 꿈-제작소’ 대상 학교는 남양초, 동성초, 문선초, 사천초, 정동초, 중앙여중 등 6개 학교이며, 총 32학급 학생이다.
꿈-제작소는 우리 반 ‘꿈을 담은 글귀’를 넣은 학급별 단체 사진을 퍼즐로 제작 후 학생들이 함께 퍼즐을 맞추면서 서로에 대한 친밀감과 협동심을 기르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학교 관계자는 “각 반 사진으로 퍼즐을 맞추면서 반 학생들이 하나 되는 재미와 우리는 하나의 공동체라는 의식을 심어주는 좋은 경험이었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또 함께 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사천시가 지원하는 사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역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와 관련 기타 자세한 내용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832-7942)로 문의하면 된다.

2023년 07월 27일 10시 10분 / 교육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