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 장애인국민체육센터 장애인 편의시설 안전대피로 설치

  사천시 장애인국민체육센터(관장 이영재)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진행한 ‘2024년 공공체육시설 개·보수 지원 사업 - 장애인 편의시설 설치’에 ‘안전대피로 설치사업’이 선정되어 총사업비 6억(국비 4억2천만원, 시비 1억8천만원)을 확보하였다.
평소 체육센터 2층으로 이동할 수 있는 경로가 계단과 승강기만 설치되어 있어 휠체어장애인인 경우 이동에 상당한 불편함을 겪고 있다.
또한, 화재 사고 발생 시 긴급히 대피할 수 있는 대피로가 설치되어 있지 않아 안전사고의 위험이 커 편의시설 증진과 안전사고 대비를 위한 대피로 확보가 절실히 필요한 상황이다.
이번 사업은 장애인 복지관의 경사로를 사용할 수 있도록 장애인 휠체어 이동용 ‘안전대피로(스카이워크)’를 설치하는 것으로 2024년 상반기 완공하여 관내 장애인의 편의시설증진과 안전사고에 대비하게 될 것이다.
사천시 장애인국민체육센터는 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체육 프로그램 및 각종 체육행사를 진행하면서 장애인 체육 분야의 복지증진을 꾀하고 있다.

2023년 10월 12일 9시 56분 / 스포츠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