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보건소 자기혈관 숫자알기 캠페인 전개

  사천시보건소(소장 정희숙)는 전통시장인 삼천포용궁수산시장 일원에서 고혈압 예방관리를 위한 ‘자기혈관 숫자알기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이번 ‘자기혈관 숫자알기 캠페인’은 시민들의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인식과 경각심을 높이고 건강생활실천 행동 변화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심뇌혈관질환은 선행질환인 고혈압, 당뇨병, 동맥경화증 등을 조기에 발견하고 지속적으로 치료하는 것으로 예방관리 할 수 있다. 그리고, 자기혈관 수치를 정기적으로 확인해 정상범위내로 관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날 내 혈관 3대 숫자(혈압,혈당,콜레스테롤) 알기> 홍보뿐만아니라 기초 건강검진(혈압, 혈당) 측정, 심근경색증 및 뇌졸중의 응급증상 알기 등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한편, 보건소는 생업으로 인해 건강관리에 소홀하기 쉬운 전통시장 상인을 대상으로 2020년부터 매년 시장 1곳을 선정해 ‘건강변화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특히, 연중 ‘자기혈관 숫자알기 캠페인’을 실시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정희숙 소장은 “시장 상인들은 하루 대부분의 시간을 시장에서 보내며 병·의원에 방문할 시간이 없다. 대상 건강관리가 필요한 실정”이라며 “지속적인 교육과 캠페인을 통해 상인들의 건강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기철 기자
jkc7686@naver.com

2024년 04월 25일 9시 53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