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석종근과 함께 “그림으로 읽는 한자 세상”
한자는 그림문자이다. 현상을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를 형상의 그림으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면 현상이 보인다. 여기에는 상징성의 단순화, 철학성의 객관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휴가철 빈집털이 절도사건 조심

매년 휴가철인 7∼8월 사이 빈집털이 절도 사건이 급증함에 따라 각 가정에서는 이에 대한 대비책 마련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사천시의 경우 지난 1999년의 경우 매월 평균 5∼6건의 절도사건이 발생하였는데 비해, 휴가철인 7∼8월의 경우에는 14∼15건의 빈집털이 절도사건이 발생하여 휴가철이 다른 때에 비해 절도사건이 급증하고 있음을 보여 주었다.

이에 따라 각 경찰서에서는 휴가철이면 급격히 늘어나는 빈집털이 절도사건을 예방하기 위해 “빈집사전신고제”를 실시 해 주민들이 휴가시 빈집임을 사전에 파출소에 신고하면 특별순찰을 실시하여 절도사건 예방에 나서게 된다는 것이다.

최근에는 그나마 인력부족으로 모든 절도사건을 예방할 수 었는 실정이지만 휴가철이 되면 급격히 늘어나는 빈집털이 절도 사건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빈집사전신고제를 통해 파출소의 도움을 받는 사전예방에 관심을 기울여야 할 것으로 보인다.

-2000년 7월 24일~7월 30일 3면-

2000년 11월 14일 13시 49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