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맨발걷기는 숲과 함께 만들어가는 상호작용
오늘, 늘 그렇듯 맨발로 숲길을 걸으며 카를로 로벨리의 『나 없이는 존재하지 않는 세상』을 다시 곱씹었다. 발바닥이 흙과 만나는 순간의 그 촉감은 단순한 감각이 아니라, 로벨리가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경찰서,『기초질서』캠페인

○ 담배꽁초, 휴지, 껌 등 오물 쓰레기를 함부로 버리거나 흡연이 금지된 장소에서는 담배를 피우지 맙시다.
○ 유원지 등에서 바가지요금 및 자릿세 징수를 삼가고 자연보호를 위해 나무를 함부로 꺽거나 산림취사를 하지 맙시다.
○ 함부로 침을 뱉거나 대·소변을 보는 행위를 하지 맙시다.
○ 여러사람이 모인 공공장소, 버스, 지하철, 기차 등 공공 교통수단 내에서 음주 소란을 피우지 맙시다.
○ 악기·라디오·텔레비젼·전축·확성기·전송기·휴대용카세트 등의 소리를 지나치게 크게 내거나 큰 소리로 떠들거나 노래를 불러 옆 사람이나 이웃을 시끄럽게 하지 맙시다.
○ 줄을 서지 않고 새치기를 하거나 암표를 팔거나 사지 맙시다.
○ 출입이 금지된 구역·시설 또는 장소에 정당한 이유 없이 들어가지 맙시다.
○ 길을 막고 시비를 걸거나 거친 말 또는 행동으로 다른 사람을 불안하게 하거나 귀찮고 불쾌하게 하지 맙시다.
○ 사람의 통행에 불편을 주는 굴뚝, 물받이, 하수도, 냉난방장치, 환풍장치는 고칩시다.
○ 개·고양이 등을 함부로 풀어 놓거나 제대로 살피지 아니한 채 나돌아 다니게 하여 다른 사람을 불쾌하게 하지 맙시다.
※위 행위가 적발될 경우에는 즉심에 회부되거나 3∼5만원의 범칙금 통고처분을 받게 됩니다.

2001년 04월 02일 11시 48분 / 사회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